센스리더 사용자의 경우 가상커서 설정에서 브라우저 탭키 사용 설정을 해야 정상적인 서비스가 가능합니다.(브라우저 탭키 사용 설정은 센스리더 버전 4.0부터 지원 됩니다.)
학부모서비스 - 자녀의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정보 열람 및 소통공간

내 자녀 학업지도

교육활동학업지도내자녀학업지도

고등학생의 교육목표

고등학교의 교육은 중학교 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 학생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 개척 능력과 세계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둔다.

  • 심신이 건강한 조화로운 인격을 형성하고, 성숙한 자아 의식을 가진다.
  • 학문과 생활에 필요한 논리적, 비판적, 창의적 사고력과 태도를 익힌다.
  •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기능을 익혀, 적성과 소질에 맞게 진로를 개척하는 능력을 기른다.
  • 우리의 전통과 문화를 세계 속에서 발전시키려는 태도를 가진다.
  • 국가 공동체의 형성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세계 시민으로서의 의식과 태도를 가진다.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를 기르자

성적을 향상시키는 핵심은 스스로 공부하는 데 있다.
자신이 선생님이 되어 공부에 필요한 환경을 만들고, 스스로 공부하는 데 장애가 되는 것을 제거하고, 스스로에게 알맞은 학습 방법을 발견하도록 하자.
집중력을 발휘하여 공부하게 하자.
성적은 집중력이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집중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셀프 다이어리에 오늘 공부할 내용을 적어 놓고 미리 계획을 세우면, 자신이 세운 학습 목표가 명확해지기 때문에 구체적인 학습을 이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집중력이 높아진다

고등학생의 학업지도

새 학기를 맞아 성적을 향상시키기
<1단계> 목표수립

영어 영어 단어 40개 외우기 등 구체적인 학습목표를 세워야 한다. 수학의 경우 방정식 개념 이해 및 문제풀이 등이 해당된다.

<2단계> 시간 배분, 학습계획 수립

목표를 세운 다음 해야 할 일을 시간에 따라 나누고 학습계획을 세워야 한다.

<3단계> 학습 내용 기록

하루 동안 공부한 학습내용을 자신의 방법대로 반복하여 외우고 기억해 보도록 한다.

<4단계> 도움 받기 기록

공부할 때 모르는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 물어볼 수 있다. 도움을 받은 사람이나 도움을 받은 내용을 기록한 다. 예를 들어 '인터넷 사회 자료 조사' 등을 기록한다.

<5단계> 자기평가

세운 목표를 생각하면서 자기 스스로 평가해본다. 스스로에게 점수를 주어 자기만족감과 성취감을 볼 수 있고, 부족한 점을 스스로 반성 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여름방학 학습전략

지원 대학과 학과를 정하자
목표가 없다면, 슬럼프도 빨리 온다. 지원할 대학을 정하자. 목표가 있으면 이제 공부하는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자.
방학 계획표를 만들자
남들이 보기에 초라할지라도 자신의 능력과 평소 공부습관을 고려해서 지극히 현실적인 계획을 짜야 한다.
일주일 단위로 계획표를 세워라
일요일은 비워두라. 한 주일 동안 실천하지 못한 부분을 일요일에 메우는 것이다. (전체 공부시간 책정, 혼자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계산)
취약영역, 취약 단원의 우선 순위를 정하라
취약 단원을 찾아서 그 부분을 공략하는 전략을 세우고 시간 배분을 하라.
매일 아침 하루의 계획을 점검하고 저녁에는 확인한다.
학원과 학교 수업, 인터넷 강의 외에 혼자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고 그 시간에 목표하는 공부를 해야 한다. 자신을 믿자. 매일 자신에게 박수를 보내라.

겨울방학 학습전략

공부에도 방법이 있다.
자기 스스로 공부하는 시간을 반드시 확보하자. 자신의 성적이 많이 처져 있다면 쉽게 낙담하지 말고 겨울방학을 ‘마지막 기회’로 삼아야 한다.
학원이나 동영상 강의를 이용한다고 해도 스스로 완벽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강의를 듣는 시간의 최소 3배는 투입해야 한다.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라.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을 기르는 문제다. 전 과목을 학원에 의존하는 태도는 버려야 한다고 말한다. 예비 고 3의 경우 직접 글을 써보고 필요하면 첨삭 지도를 받는 것이 좋으며 강의 위주의 논술학원은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논술용 책 읽기의 함정
책과 함께 정서를 살찌우는 체험학습을 병행해야 산지식이 쌓인다. 박물관이나 미술관, 문화유적을 찾아 교양을 연마하는 데도 더없이 좋은 시간이 겨울방학이다.
몸도 튼튼 공부도 튼튼
학생들은 평소에 하고 싶었지만 자신의 학교에서 관련 운동부가 없었다면 각 학교의 스포츠교실을 이용해 보자.